Responsive Advertisement

증권사, 한은 10월 금리 인하 예상하지만 부동산 가격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어 - 조선비즈

부동산최신뉴스
```html

증권사, 한은 10월 금리 인하에 무게 뒀지만… “부동산이 관건”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 전망과 부동산의 영향

최근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뜨겁습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최근 금리 인하 여건이 조성되고 있음을 시사했지만, 부동산 가격과 가계부채 증가에 대한 우려도 함께 언급했습니다.

금리 인하 가능성

한국은행은 13회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목표치인 2%에 근접하면서, 금리 인하 여건이 조성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를 2.6%에서 2.5%로 하향 조정하면서 10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부동산 가격의 영향

그러나 부동산 가격이 금리 인하에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유동성을 과잉공급해 부동산 가격 상승을 자극해서는 안된다는 경계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가계부채 증가세가 금융안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시장 전망

증권사들은 10월에 금리 인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특히,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9월에 미국 연준이 금리 인하를 단행한다면, 한국은행도 10월에 기준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결론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는 물가 수준과 금융안정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부동산 가격과 가계부채 증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10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부동산 다양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부동산실시간정보